2016년에 인도네시아 패션위크 열린다

국가적으로 가장 큰 패션쇼 중 하나가 올해 2016년에 열릴 것이다. 2016 인도네시아 패션위크(Indonesia Fashion Week 2016, IFW 2016)가 올해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인도네시아 디자인 협회장이자, 패션기업 협회장(APPMI)인 포삐 다르소노(Poppy Dharsono)는 이 사업은 인도네시아의 풍요로움을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그란 마하깜(Gran Mahakam) 호텔에서 열린 언론 간담회에서 “인도네시아 패션위크 때마다 인도네시아의 잠재성의 반향을 보이길 바란다”며 “우리는 패션 산업에 친환경적인 재료들을 사용하고 이를 사회화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비록 이러한 일들에 어려움이 크지만 우리는 더 잘해낼 것이다고 전했다.

올해 열리는 패션위크는 지난 패션 위크와 몇 가지 다른 점이 있다. 디자이너 무사 위디앗모조(Musa Widyatmodjo)는 “지난 회는 크고 어지러웠다. 올해는 좀 더 정돈된 상태에서 행사가 열릴 것이다”며 “지난 행사에는 700부스가 설치되었지만, 올해는 이보다 적은 약 487부스이다”고 설명했다.

최근 APPMI는 갈등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 전 협회장 알리 차리스마(Ali Charisma)가 사임했다.
이러한 문제들을 정리하고 나니, 협회는 패션위크를 지속할 것인지 의문을 가졌다. 그러나 새로 취임한 포삐는 IFW 2016을 지속을 재확인 했다.

포삐는 “IFW 위원회로서 라디아따마(PT Radyatama)는 한 조직으로서 APPMI와 협업할 것이다. 일시적인 협업이긴 하나 2016 IFW를 준비하기 위해 헌신을 다할 것이다”며 “현재의 정돈된 상황이 이전보다 더 나아지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