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다라은행 끌라빠가딩 지점 오픈

자카르타 북부거점 확보…한인대상 8번째 지점
우리소다라은행 카드 BCA ATM기 이용할 수 있어

우리소다라은행(은행장 안또, 부행장 김동수)은 자카르타 북부에 위치한 끌라빠 가딩(Kelapa Gading)에 지점을 오픈 했다.

지난 12월 29일(화) 자카르타 북부 도시 끌라빠 가딩에 있는 몰 오브 인도네시아(Mall of Indonesia, MOI)에서 우리소다라은행 끌라 빠가딩 지점 개점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김동수 부행장은 “자카르타 북부 지역은 KBN공단 뿔루가둥 공단을 중심으로 봉제 기계류 업체들이 많이 진출해 있고, 특히 인도네시아 최대 항구인 딴중쁘리욱 항구가 가까워 물류 선박 포워딩 사가 많다”며 “끌라빠 가딩 중심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동포와 한인기업에게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김철수 상무도 “이번 MOI에 개점한 끌라빠 가딩 지점은 한인대상 8번째 지점으로 자카르타 북부거점 확보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개점행사에 참석한 고객사들도 “교통체증이 갈수록 커지는 시점에 우리소다라은행 지점이 개설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소다라은행은 인도네시아 전역 120여 개 지점에서 2천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우리소다라은행 카드는 최대 민영은행인 BCA와 직불카드 공동 결제망 프리마(Prima)에 가입해 BCA의 약 1만 5000개 ATM을 이용할 수 있다.

<취재 및 사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