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부통령 유숩 깔라(Jusuf Kalla)가 지난 12월 27일 2018 아시안 게임 로고와 마스코트를 공개했다.
2018 아시안 게임의 로고는 천상의 새의 실루엣으로 결정되었으며 마스코트는 ‘드라와’(Drawa)이라는 이름을 가진 천상의 새이다.
청소년 체육부 장관 이맘 나흐라위(Imam Nahrawi)는 “2018 아시안 게임 로고는 공개 디자인 대회의 참가자들과 정부 관계자들이 여러 작품 중에서 선택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맘 장관은 2018 아시안 게임이 열리는 빨렘방(Palembang) 지역만을 상징하는 것이 아니라 인도네시아를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상징적인 캐릭터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유숩 깔라 부통령은 “인도네시아에서 개최 될 2018 아시안 게임의 로고와 마스코트 공개로 인해서 관련 정부 부처와 기관들은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아시안 게임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는 아시안 게임은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스포츠 축제라고 언급하며 1962년 이후 인도네시아에서 17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라고 말했다.
유숩 깔라 부통령은 과거 1962년 아시안 게임은 인도네시아 초대 대통령 수카르노에 의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