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자카르타, 스카니아 버스 51대 추가 구입

Bus TransJakarta Buatan Swedia Diluncurkan

지난 11월 19일 자카르타 교통부의 안드리 얀시아(Andri Yansyah) 부장은 스웨덴 스카니아 사의 버스 51대를 추가로 구입했다. 구입한 버스는 트랜스자카르타의 연접식 버스로 추가 운영될 것이다.

버스 구매는 2차로 진행되었다. 1차는 이미 지난 8월에 구매 완료되었고, 2차 구매된 버스가 12월 중순 수송이 완료되면 총 새로 구입한 버스는 51대이다.

안드리 부장은 새 버스 운영은 각 노선의 탑승객의 수에 따른다며 “새 버스에서는 전자결제시스템(ERP)을 시범 운영할 것이다”며 “트랜스자카르타 운영 버스를 추가적으로 증진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트랜스자카르타 사 이외의 다른 버스 회사들에게도 계약 연장을 위해 버스증편을 요청했다. “만약 버스 회사가 계약 연장을 원한다면 새 버스를 준비할 것이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2016년 6월, 트랜스자카르타 사는 20대의 연접식 스카니아 버스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 도입될 버스는 가벼운 파란색으로 승객 12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 버스는 연료로 가스를 이용하며 소화장비와 CCTV, GPS 등 최신장비를 갖추고 있다. 자카르타 주정부는 버스당 4조 루피아를 지불했으며, 이전에도 52대를 구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