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위 “수십 개의 전기차 브랜드 인도네시아 진출”

▲2024 Periklindo Electric Vehicle Show 포스터

조코위 대통령은 수십 개의 전기 자동차 브랜드가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전기차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는 여전히 시간이 걸린다.

지난 7일 조코위 대통령은 서부 자와 데뽁 인도네시아 디지털 테스트 하우스 개관식에서 “5개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있다. 그리고 59개의 전기 오토바이 회사도 있다. 이는 우리가 예상하지도 못한 정말 큰 규모”라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의 전기 자동차 브랜드 수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또 들어올 것이고, 우리는 전기차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에 조코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가 연간 160만 대의 전기 오토바이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실제 생산량은 10만 대에 불과하다.

조코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산업이 다음달 (6월)부터 생산을 시작할 이며, 인도네시아에 전기 자동차 생태계가 곧 구축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코위 대통령은 지난 3일 자카르타의 JIEXPO 끄마요란에서 열린 ‘2024 Periklindo Electric Vehicle Show’에서 “우리는 전기 자동차, 전기 오토바이를 연간 160만 대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현재 신규 생산량은 약 10만 대이다. 이는 여전히 매우 큰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