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만탄 한인회, 현지 경찰총경에게 대사표창 전달

▲ 대사표창을 수여 받은 Dr. DJAROT WIBOWO 총경과 나성문 칼리만탄 한인회장. 2024.3.36

칼리만탄 한인회(회장 나성문)은 지난 3월 26일 칼리만탄 한인회 사무실에서 2023년 대사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사표창 수여자는 한인동포가 아닌 인도네시아 공무원에게 칼리만탄 한인회 창립이례 최초로 대사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대사표창을 수여 받은 Dr. DJAROT WIBOWO 총경은 동칼리만탄 지역 경찰 보건부(HEAD OF MEDICAL AND HEALTH DIVISION OF EAST KALIMANTAN REGIONAL POLICE)에 소속된 Kombes(대한민국 총경급) 경찰관이다.

Dr. DJAROT WIBOWO 총경의 공적은 아래와 같다.
1. Dr. DJAROT WIBOWO 총경은 코로나 펜테믹 시기에 칼리만탄 한인동포를 위해 백신 접종을 수십여 차례 지원해 주었다. 또한 한인동포 확진자에 대하여 응급병실 확보 및 무상치료등 한인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2. 2022년 칼리만탄 발릭파판에서 발생된 한인동포 두 건의 사망사고와 2023년 7월에 발생한 사망사고 1건에 대하여 부검 및 민원 업무를 지원을 하였으며, 2023년 12월 한국인 관광객 사망 사고에 대하여 원활히 해결 될 수 있도록 기여했다.

3. 칼리만탄 발릭파판 퍼르타미나사 고도화 사업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한국인 근로자를 위해 검진 센타를 설치해 주었다.

나성문 칼리만탄 한인회장은 “앞으로도 한인동포들을 위하여 헌신을 해 주시는 인도네시아 분들에게 대사표창의 대상자로 추천할 예정이다. 그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