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면역력 강화 과일 6가지”

면역 체계는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신체의 면역 체계가 약하면 다양한 감염과 질병이 공격하기 쉽다. 신체의 면역 체계를 유지하고 개선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하나는 과일을 섭취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신체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과일의 기준은 무엇일까?

물론 영양소, 특히 신체의 면역 체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와 기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일이 좋다.

면역력을 높이는 과일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섭취하기에 가장 적합한 과일의 종류는 무엇일까? 다양한 출처에서 인용한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과일 목록은 다음과 같다.

1. 감귤류

Buah sitrus앞서 언급했듯이 신체의 면역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는 비타민 C이다. 비타민 C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는 감귤류이다.

Healthline에서 인용 한 비타민 C는 신체에 유입되는 이물질의 감염과 싸우는 백혈구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상적으로 남성은 하루에 약 90밀리그램(mg)의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여성은 75mg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감귤류의 종류에는 오렌지, 레몬, 라임, 자몽 등이 있다.

2. 블루베리

Blueberi면역력을 높이는 또 다른 과일은 블루베리이다. 블루베리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항산화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라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2016년의 한 연구에서도 플라보노이드가 호흡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따라서 블루베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은 호흡기 감염과 독감에 걸릴 위험이 낮다.

3. 구아바

Jambu biji구아바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과일 중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구아바에는 암을 유발할 수 있는 활성 산소의 영향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다.

4. 석류

Delima다음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과일은 석류이다. 석류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신체의 면역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5. 파파야

Pepaya작은 파파야 한 개에는 하루 필요량을 충족하기에 충분한 비타민 C가 들어 있다. 또한 파파인이라는 소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항염증 작용을 한다.

파파야에는 칼륨, 마그네슘, 엽산도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할 수 있다.

6. 키위

Kiwi파파야와 마찬가지로 키위에도 엽산, 칼륨, 비타민 K, 비타민 C 등 건강한 신체에 중요한 필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C는 백혈구가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키위에 함유된 다른 필수 영양소는 다른 장기가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