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민주당 (PDIP), 한국에 대표사무소설립

2015년 10월 20일 ~ 10월 25일

방한중인 메가와띠 총재 개소식 참석
Megawati Resmikan Kantor PDI-P di Korea Selatan

지난 10월 16일 메가와띠 수카르노뿌뜨리 (Megawati Soekarnoputri) 투쟁민주당 총재가 한국 서울에서 투쟁민주당(PDIP) 대외대표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 대표사무소는 서울 양천구 목동로 3911 현대 41 타워에 위치해있다.

지난 17일자 콤파스 보도에 따르면 중국 방문 후 방한한 메가와띠 총재는 이날 아드레아스 하 빠레라 (Andreas H Parera)투쟁민주당의장과 함께 투쟁민주당(PDIP)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 후 메가와띠 총재는 서울에 거주중인 인도네시아 국민들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그녀는 현 정부정책들에 대해 설명하며 이 정책들은 수카르노 초대대통령의 뜨리삭띠(trisakti) 가르침에 기반하는 것이라 전하기도 했다.

그 다음날인 18일에 메가와띠 총재는 부산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 방문에서 그녀는 부산 북구에 있는 부산인도네시아센터에서 동포 간담회에 먼저 참석한 후 파크랜드를 찾아 인도네시아 현지 지사 운영 상황 등에 대한 브리핑을 받기도 했다.

또한 이날 오후 부산롯데호텔에서 서병수 부산시장, 주요기관장, 인도네시아 진출 부산지역 기업인 등과 만찬을 가지기도 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