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0일 ~ 10월 25일
방한중인 메가와띠 총재 개소식 참석
Megawati Resmikan Kantor PDI-P di Korea Selatan
지난 10월 16일 메가와띠 수카르노뿌뜨리 (Megawati Soekarnoputri) 투쟁민주당 총재가 한국 서울에서 투쟁민주당(PDIP) 대외대표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 대표사무소는 서울 양천구 목동로 3911 현대 41 타워에 위치해있다.
지난 17일자 콤파스 보도에 따르면 중국 방문 후 방한한 메가와띠 총재는 이날 아드레아스 하 빠레라 (Andreas H Parera)투쟁민주당의장과 함께 투쟁민주당(PDIP)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 후 메가와띠 총재는 서울에 거주중인 인도네시아 국민들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그녀는 현 정부정책들에 대해 설명하며 이 정책들은 수카르노 초대대통령의 뜨리삭띠(trisakti) 가르침에 기반하는 것이라 전하기도 했다.
그 다음날인 18일에 메가와띠 총재는 부산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 방문에서 그녀는 부산 북구에 있는 부산인도네시아센터에서 동포 간담회에 먼저 참석한 후 파크랜드를 찾아 인도네시아 현지 지사 운영 상황 등에 대한 브리핑을 받기도 했다.
또한 이날 오후 부산롯데호텔에서 서병수 부산시장, 주요기관장, 인도네시아 진출 부산지역 기업인 등과 만찬을 가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