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제2차 경제정책 패키지 효과 지켜보겠다”

DPR Tunggu Kemanjuran Paket Kebijakan Ekonomi Jokowi

2차경제 패키지(B2)인도네시아 국회는 현재 조코위 정부가 내놓은 두 번째 경제정책 패키지가 현장에서 어떤 실효를 거두는 지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이 두 번째 경제정책 패키지는 ‘투자부문 인가 문제의 간소화’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국회 제 6분과 부회장 도디 알렉스 누르딘 (Dodi Alex Noerdin, Wakil Ketua Komisi VI DPR) 은 “조코위 정부의 두 번째 경제정책 패키지의 실제적 효과가 어떠할 것인지에 대해 국회가 계속 주시, 관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 경제정책 패키지가 단지 듣기 좋은 말만 적어놓은 종이쪽지로 그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그는 “달러는 계속 강세를 띄고 종합주가지수는 계속 떨어지고 시장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는 그런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고 전하기도 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지난 9월 초 첫 번째 9월 패키지라 불리는 경제 정책을 발표하고 이어서 두 번째 정책 패키지를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지난 9월 30일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에서는 종합주가지수가 45.5 포인트 강세를 띈 4.223.91로 마감됐다. 9월 30일 루피아도 전날에 비해 달러 대비 강세를 띄며 마감됐다. 이날 루피아는 전날인 Rp14.690 에 비해 오른 Rp14.653로 마감됐다.

이날 169개의 주가 올랐고 113개의 주가 내렸으며 86개 주는 정체 상태로 나타났다. 거래액은 5.88조, 거래량은 7.64M였다.

주가의 주된 주들이라 할 수 있는 BBCA 는 3.15퍼센트 상승, BBRI 3.59 상승, 그리고 BMRI 는 1. 92 퍼센트 올랐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