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 ‘ATM 수수료’ 전면 폐지

사진=KB부코핀

KB부코핀은행이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를 전면 폐지한다고 지난 28일 발표했다.

CNBC 인도네시아·트리뷴 뉴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KB부코핀은 이날부터 모든 고객에게 ATM에서 현금 인출과 송금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ATM 수수료 무료’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 KB부코핀 고객들은 인도네시아 주요 은행 결제망인 베르사마(ATM Bersama)와 프리마(Prima) 등 전국 10만 대 이상의 ATM에서 현금 인출, 계좌 이체, 잔액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로비 몬동 KB부코핀 부행장은 “ATM 무료 서비스는 고객에게 자유롭고 편리한 은행 업무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라며 “KB부코핀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B부코핀은 이미 모바일 뱅킹 앱 ‘워키(Wokee)와 더불어 인터넷 뱅킹, QR코드 결제 시스템 QRIS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KB부코핀은 계좌 개설부터 모든 은행 업무를 한번에 처리 할 수 있는 모바일 뱅킹 슈퍼앱 ‘KB스타(KB Star)’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언론종합)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