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와띠 총재 아들 쁘라난다 쁘라보워, 수카르노 초대 대통령 연설집 출간

1952년 민족각성의 날 당시 11번의 연설 담아내 Pidato Bung Karno Inspirasikan Buku Prananda Prabowo

2015년 5월 26일

초대 수카르노 대통령의 딸인 메가와띠 수카르노뿌트리(Megawati Soekarnoputri) 현 투쟁민주당(PDI-P)대표의 아들인 쁘라난다 쁘라보워(Prananda Prabowo)가 수카르노 초대 대통령의 연설집을 출간해 화제다.

지난 21일 쁘라난다는 수카르노 초대 대통령의 연설들을 모은 연설집 ‘당신의 근원을 신뢰하라(Setialah pada Sumbermu)’를 출간했다. “이 책은 수카르노 초대 대통령의 가르침들을 묶어낸 책”이라고 쁘라난다는 설명했다.

이 책은 1952년 5월 20일 민족각성의 날 당시 수카르노 전 대통령의 민족각성과 민족주의 단체였던 부디 우토모(Budi Utomo)에 관한 11번의 연설을 담았다.

쁘라난다는 “민족각성의 날에는 우리가 언제나 기억해야 할 슬픔, 어려움, 도전, 장애물, 국가의 독립을 위한 선구자들의 값진 희생이 있었다.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는 국가정체성, 주권을 지켜내고 독립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그 의미를 강조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국가독립을 이루어 낸 선구자들의 열망, 꿈, 정신이 되살아나 국민들의 정신에 깃들길 원한다고 전하며 수카르토 전 대통령의 연설들이 국민적 자각과 자신감을 다시 찾는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