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푸뜨리 인도네시아 결선 후보자 대통령궁 방문

한편,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5월 22일(월) 자카르타 대통령궁에서 2023 미스인도네시아(Puteri Indonesia 2023) 최종 후보자를 맞이했다.

이 자리에서 조코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젊은 세대의 중요한 역할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가 2045년 1인당 국민 소득 2만 5천 달러 이상의 선진국이 되는 데 미스 인도네시아가 기여해야 한다”고 전했다.

Puteri Indonesia 2023. Farhana Nariswari Wisandana 왕관 수상자
Puteri Indonesia 2023. Farhana Nariswari Wisandana 왕관 수상자

산디아가 우노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은 “향후 13~15년 내에 인도네시아가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젊은 세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산디아가 장관의 말처럼, 중진국 지위를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젊은 세대의 돌파구와 혁신이 없기 때문이다.

한편, 푸트리 쿠스 위스누 와다니 Yayasan Puteri Indonesia 이사장은 인도네시아 여성들이 우수한 인적 자원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이유로 Puteri Indonesia 2023 미인대회에서 결선 진출자는 학사에서 박사까지 장학금을 받게 된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