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네시아 시장 풀 라인업 출시

LG전자가 인도네시아에서 올해 신제품 풀 라인업을 선보였다.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을 확대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27일 LG전자 인도네시아법인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2023년형 신제품 전 라인업을 공식 출시했다. OLED(올레드) TV를 비롯해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까지 모두 포함됐다.

TV 라인업은 프리미엄 올레드부터 LCD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LG 올레드 에보(C3)는 업계 최초로 AI 화질·음질 엔진인 알파9 프로세서 6세대를 탑재했다. 추가 연결 장치 없이도 통합 스피커를 통해 9.1.2 채널을 지원한다. 이미지 처리 기술을 개선하고 더 슬림해진 디자인을 갖춘 2023년형 울트라 HD TV 시리즈도 선보인다.

세탁기 신제품은 AI 기능을 특장점으로 내세웠다. 의류 소재를 알아서 인식해 맞춤형 세탁 코스를 적용, 의류의 손상을 방지해준다. 이밖에 헤파필터 등 3가지 특수 필터가 장착된 최신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도 판매를 시작한다.

이태진 인도네시아법인 법인장(상무)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개발한 것을 바탕으로 사용자와 더 나은 상호작용을 만들고, 홈 인테리어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개선하기 위한 조화를 이루는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