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역에 여행가방 맡기면 공항에 당일 배송”

서울교통공사 지하철역↔공항 캐리어 당일 배송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서울교통공사 새 서비스…서울역·홍대입구·명동역·김포공항역부터

서울교통공사는 인천·김포공항과 지하철역 간 수하물을 당일 배송해주는 ‘양방향 캐리어 배송서비스’를 22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출근길 지하철역에 맡긴 캐리어를 퇴근 후 공항에서 찾아 편리하게 출국할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은 출국 비행기가 저녁일 경우 호텔에서 퇴실한 뒤 가까운 지하철역에 캐리어를 맡긴 채 남은 일정을 보내고 공항에서 짐을 찾으면 된다.

배송서비스는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예약자는 당일이 아닌 하루 전 신청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은 티러기지(T-Luggage) 홈페이지(tluggage.co.kr)에서 할 수 있고 외국인 이용객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어 3개 국어를 지원한다.

현장 신청은 인천공항 제1·2터미널에 있는 한진 택배영업소와 서울역·홍대입구역·명동역·김포공항역에 설치된 티러기지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자를 포함해 캐리어 인수인계 장소는 현장 신청 장소와 동일하다.

배송서비스 요금은 캐리어 크기와 배송 권역, 이용 시기(주중·주말)에 따라 1만7천원∼4만5천원이다. 주말은 이용고객이 평일 대비 배 수준으로 몰리는 만큼 요금이 8천∼1만4천원씩 비싸다.

공사는 6월11일까지 요금 할인 행사를 한다. 이어 12일부터 2호선 강남역·잠실역·종합운동장역 티러기지에도 배송서비스를 도입한다.

6월 중순부터는 서울교통공사 구간 지하철 역사에 설치된 물품보관함(티로커·T-Locker) 269곳에서도 배송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 장소는 총 278곳으로 확대된다.

추후 지하철역뿐 아니라 호텔까지 캐리어를 배송해주도록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공사는 전했다.

배송서비스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시니어 인력을 투입한다.

공사 관계자는 “2017년부터 추진해온 도심공동물류플랫폼 구축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하철 역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서울역에 설치된 서울교통공사 티러기지
서울역에 설치된 서울교통공사 티러기지

[서울교통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 연합뉴스 협약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