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노동절 대규모 전국 시위… 6~7월 노동당 대통령 후보 낼 것

2023 노동절 6대 이슈

스나얀에서 May Day Fiesta 개최… 2023년 노동절 6대 이슈는?

(한인포스트) 5월 1일 노동절을 맞아 자카르타를 비롯한 전국에서 노동자 수 십만 명이 모이는 대규모 시위가 있었다.

전날 노동단체 노조원들은 노동절을 맞아 자카르타에 있는 대통령궁과 헌법재판소에서 10만 명이 모이는 대규모 시위를 예고했다.

인도네시아 노동조합총연맹 (Konfederasi Serikat Pekerja Indonesia- 이하 KSPI) 회장이자 노동당 대표인 사이드 익발은 5월 1일 자카르타에서 10만 명의 노동자 시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Sejumlah serikat buruh menggelar aksi demo di kawasan Patung Kuda, Rabu (12/10/2022)노동단체 시위는 09:30분에서 12시 30분까지 자카르타 주청사와 헌법재판소에서 5만 명의 노동자가 참여한다고 전했다.

이후 노동자들은 스나얀 이스토라 경기장 지역으로 이동해 메이데이 피스타(May Day Fiesta)를 개최했다.

May Day Fiesta에서는 노동절을 환영하는 노동 지도자 연설과 6_7월 노동당 전당대회에서 결정된 대통령 후보가 나설 것이라고 예고했다.

자카르타 외에도 인도네시아 38개 주와 수백 개 시/군에서 메이데이 기념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는 수라바야, 스마랑, 바탐, 메단, 서부 자바, 마카사르, 반자르마신, 폰티아낙 등 주요 도시가 포함된다.

한편, 인도네시아 노동조합총연맹 (KSPI) 측은 2023 메이데이에서 제기된 6대 이슈는 고용창출법에 관한 정부 대체법 철회, 정당 국회 의석수 4% 기준 철회, 가사노동자 보호법안(RUU PPRT) 통과, 보건법안 거부, 농업 개혁 및 식량 자급자족, 2024년 국민선거에서 노동자 대통령 선출 등의 요구가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