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인사] 김종헌 회장 “희망찬 2023년 풍성한 열매 맺기를”

세계한인무역협회 World-OKTA (World Federation of Overseas Korean Traders Associations)는 1981년에 설립되어 모국의 경제발전과 수출촉진을 위하여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750만 재외동포 중 최대의 한민족 해외 경제네트워크로서 전 세계 64개국 138개 지회에 7,000여명의 재외동포 CEO들과 차세대 경제인 21,000여명으로 구성된 재외동포 경제인 단체입니다.

모국의 경제발전과 무역증진 및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 회원 상호간의 친선도모와 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교류, 범세계적 한민족 경제 공통체를 추진하여 민족 경제 공영권을 구현함을 목적을 두고 있는 단체입니다.

2020년부터 지난 3년간 온 세계가 코로나 19와 전쟁을 치르고 있고 우리 사회도 예외 없이 많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창궐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준수가 이어지면서 많은 사업자와 수많은 개인이 경제적 위기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힘든 시기에도 시간은 흘러 이제 2023년 흑토끼의 힘찬 기운이 느껴지는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3년간 힘들었던 일들을 모두 흘려 보내시고 새롭게 시작하는 희망찬 2023년을 시작하기 바랍니다.

인도네시아 동포 여러분 모두 힘내시고 행복했던 기억만 가슴에 남기고 2023년 계묘년에는 계획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바라며 더욱 풍성한 열매를 맺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