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위 대통령, 오늘 PPKM 폐지 발표 예고

국민 혈청 조사 결과에 따라 폐지 할 것 보여

(한인포스트) 조코위 대통령이 오늘 12월 30일(금) 지역사회 활동 제한 규정 (이하 PPKM) 폐지 여부를 발표할 것이라고 보건부는 전했다.

보건부 장관은 오늘 PPKM 규정과 관련된 기자회견에 대통령과 동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건부는 인도네시아가 이미 Omicron 하위 변종인 BA.5 및 BA.2.75 바이러스의 정점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BA.5 및 BA.275 외에도 BQ.1 및 XBB 하위 변종도 정점을 통과했다는 것.

따라서 중국에서 감염 대란을 일으키는 BF.7 변종이 인도네시아에서 15건 발생했음에도 코로나19 발생 건수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는 게 보건부의 견해다.

부디 장관은 “현재 인도네시아 발생 변종은 BQ.1과 XBB이며 우리는 이미 정점을 통과했다, 중국에는 BA.5, BA.275 및 BF.7이 확산 중에 있지만 우리는 BA.5와 BA.275는 통과했고 BF.7만 남았다”라고 말했다.

이전에 보건부는 정부가 공식적으로 PPKM 정책을 철회하기 전에 여러 측면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PPKM 규정이 폐지되기 전에 지역사회는 Covid-19에 대해 교육을 받아야 하고 이는 PPKM 폐지가 코로나19가 사라진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2021년부터 시행된 PPKM 정책을 즉각 중단하라는 신호를 보냈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2020년 2월 26일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대법원 2019 연례 보고서 특별 본회의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Jokowi는 PPKM이 2022년 말에 중단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조코위 대통령은 12월 21일 메르데카 궁전에서 “조정 장관과 보건부의 모든 연구 자료를 여전히 기다리고 있다, 내 책상에 자료를 제출할 기한을 이번 주로 제시했다, 만일 PPKM 종료가 되면 대통령령(Keppres)을 준비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Jokowi 대통령은 현재 중국에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례의 변종에 대한 인도네시아 국민의 혈청 조사 결과를 고려할 것이라고 전했다.

DKI 자카르타 전 주지사는 주민들이 이미 코비드-19에 대해 높은 면역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혈청조사 결과만 있으면 코비드-19 사례의 급증을 피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COVID-19가 확산되자 PSBB, PPKM, penebalan PPKM, PPKM Darurat, PPKM Level 1-4 용어로 규제하고 대응해 왔다.

이에 Jokowi 대통령은 PPKM을 중단하고 새로온 최신 정책을 발표할 것이라고 언론은 보도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중앙 정부는 성탄과 새해 연휴를 앞두고 Covid-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역사회 활동 제한령(이하 PPKM)을 다시 한 달 연장했다.

PPKM은 자와 발리 섬 지역의 코로나19 PPKM에 관한 내무부 장관 지침서 2022년 50호에 따라 2022년 12월 6일에서 2023년 1월 9일까지 연장되었다. (사회부)

관련기사 보기
PPKM 언제 폐지? 새로운 대체 용어는
PPKM 중단 선언 대통령령 발표 예정… 조코위 “보건부 자료 대기 중” 
조코위 “연말에 PPKM, PSBB 중단 선언” 예고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