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국가교통의 날 (Hari Angkutan Nasional)

2015년 4월 21일

Selamat Memperingati Hari Angkutan Nasional 국가교통의 날을 기념하세요

오는 4월 24일은 국가교통의 날이다. 이 날의 목적은 국내 운송의 시작을 기린다기 보다는 국민들에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함이 더 크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이 날에 대해 아는 국민들의 수는 적은 실정이다.

또한 아직까지도 국내교통상황은 국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지난 해 국가교통의 날과 관련한 국민들의 의견을 종합해 본 결과 국내 운송수단들의 안전성과 편리성과 관련해 여전히 긍정적 평가보다는 부정적 평가가 높았다.

수도인 자카르타의 경우 차량 수는 매년 늘어가지만 교통 인프라 시설의 발전이 더뎌 교통체증이 날로 극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지난 해 한 글로벌 기업의 조사에서 자카르타가 세계 최악의 교통체증 도시로 뽑히는 불명예까지 얻었다.

그 조사에서 자카르타의 차량운전자들의 경우 매년 33,240번 정지와 출발을 반복하였으며 운전자들은 그들 운전시간의 총 27.22%를 교통체증으로 허비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자카르타는 물론 인도네시아 제2의 도시라 불리는 수라바야 역시 교통체증이 심각한 것으로조사되었다. 수라바야 내 운전자들은 매년 29,880 번 정지와 출발을 반복한다 조사되었으며 이에 세계 최악의 교통체증 도시 4위에 오르는 불명예를 안기도 했다.

이에 일부 시민들은 올 해 국가교통의 날을 통해 정부가 교통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주길 기대한다 전하기도 했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3천원 5천원 1만원(원화.루피아)
* 인도네시아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