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박항서 오늘 밤 월드컵 2차예선 ‘첫 지략대결’ 생중계

-인도네시아 최하위로 2차 예선 탈락 확정… 베트남 11점으로 1위 선두
-오늘 밤 23.45 WIB에 Mola TV와 SCTV 방송국에서도 생중계
인도네시아 대표팀을 이끄는 신태용(51) 감독과 베트남 축구의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62) 감독이 오늘 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서 첫 맞대결을 펼친다.
인도네시아-베트남 전은 인도네시아 시간으로 7일 저녁 11시 45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월드컵 2차 예선 G조 6차전 경기를 치른다.
월드컵 2차 예선 G조 성적에서 인도네시아 대표팀은 최하위로 이미 2차 예선 탈락이 확정됐다. 하지만 베트남(승점 11•골득실+4), UAE(골득실+8), 태국(골득실+3), 말레이시아(골득실-2•이상 승점 9), 인도네시아(승점 1)로 구성된 G조는 UAE에서 잔여 일정을 이어간다.
박항서 감독이 지휘하는 베트남이 선두를 달리면서 역대 첫 최종예선 진출을 노리는 가운데 2019년 12월 신태용 감독이 부임한 인도네시아는 이미 2차 예선 탈락이 확정됐다.
베트남이 이번 인도네시아전에서 승리하고, 같은 날 치러지는 경기에서 UAE가 태국을 이긴다면 베트남의 최종 예선 진출은 사실상 9부 능선을 넘는다. 베트남은 3위 태국, 4위 말레이시아, 5위 인도네시아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다.
베트남이 역대 처음으로 최종예선 무대에 오르면 박항서 감독은 또 한 번 베트남 축구의 ‘신화 창조’를 달성한다.
특히 베트남은 2차 예선 5경기에서 3승 2무의 무패 행진을 펼치며 순항하고 있다. 5경기 동안 5골을 넣고 단 1실점 하며 공수 밸런스도 잘 유지됐다는 평가다.
인도네시아 대표팀신태용 감독의 인도네시아는 한국시간 4일 새벽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태국과 맞붙어 2-2로 비기는 성과를 냈다.
앞선 5경기에서 전패를 당했던 인도네시아의 2차 예선 첫 승점이었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이미 신 감독 부임 이전에 5연패를 당했던 터라 신 감독은 이번 2차 예선에서 인도네시아의 첫 승점을 지휘한 사령탑이 됐다.
이런 가운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맞대결은 국내 팬들에게는 ‘한국인 사령탑 지략 대결’로 관심을 끈다. 박 감독과 신 감독이 대표팀 사령탑으로 맞대결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리그 무대에서도 사령탑을 활약했던 두 사령탑의 상대 전적에서는 신 감독이 크게 앞선다.
신 감독은 2009~2012년까지 성남 일화(현 성남FC)를 이끌면서 전남 드래곤즈와 상주 상무를 지휘했던 박 감독과 10차례 맞대결을 펼쳐 8승 1무 1패로 앞섰다.
베트남 전과 관련하여 인도네시아는 부상당한 선수가 많은 복잡한 상황에 직면했다. 문제의 선수로는 태국과의 결투에서 Egy Maulana Vikri와 Witan Sulaeman선수가 치료를 받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축구협회 PSSI 웹 사이트에서 “태국을 상대로 매우 열심히 싸운 선수들이 약간의 부상이 있었다. 일부 선수는 빨리 회복하여 베트남과 대결 할 수 있다”고 말했다.
1점의 인도네시아 대표팀은 11점의 베트남과 힘든 시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신태용 감독 취임이후 변화된 인도네시아 대표팀은 오늘 밤 23.45 WIB에서 시작되는 킥오프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네티즌들은 응원하고 있다.
경기는 Mola TV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으며, SCTV 방송국에서도 생중계된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