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해양 고속도로 ‘Sea Toll Road’ 런칭

Tanjung Priok-Enggano-Mentawai-Nias island-Sinabang-Nias island-Menatawi-Enggano-Tanjung Priok을 잇는‘T-7’ 프로젝트

정부는 7개의 해안고속도로를 더 개통하고, 총 13개 루트로 물류의 유통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우리는 6개의 해안 고속도로가 있고, 이는 곧 13개가 될 것이다”라고 교통부 Karya Sumadi 장관이 지난 1월17일 발표했다.

Sumadi 장관은 새로운 구간들은 Tanjung Priok-Enggano-Mentawai-Nias island-Sinabang-Nias island-Menatawi-Enggano-Tanjung Priok을 잇는 이른바 ‘T-7’를 포함한다. 그는 정부가 모든 시설을 계속해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하면서, 나투나제도와 같은 곳까진 해양수송이 아직 미치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해양 강국이라는 목표를 가진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경제를 활성화하려는 방법의 일환으로 각 섬의 연결성을 높이는 이른바 ‘Sea Toll Road’라는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대통령 캠페인 시절 연결성과 상업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항구를 짓고, 현대화하여 인도네시아를 글로벌 해양의 중심축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말한 이 프로그램은 아직 덜 발전된 동부지역과 이미 발전이 상당한 서부지역 간 차이를 줄일 것으로 보인다.
<출처: Antaranews>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