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방지위원회(이하 KPK)는 부까부아사 행사에 국회의원을 초청하고 돌아가는 의원을 체포했다.
인도네시아 주요언론인 kompas.com, tribunnews.com, detik news.com, bangkapos.com들은 지난 6월 28일 I Putu Sudiarta국회의원이 KPK청사에서 금식마감 부까뿌아사를 마치고 KPK에 의해 체포되었다고 말했다.
Bangkapos.com은 KPK 수사관 11명이 남부 자카르타 울루자미 (Ulujami) 지역에 위치한 국회 의원 자택에 자기를 체포하러 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으며 아내 앞에서 체포되었다고 보도했다.
I Putu Sudiarta 국회의원은 서부 수마트라 주에 있는 3,000억 루피아가 들어간 12구간의 도로건설에 뇌물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KPK는 I Putu Sudiarta 국회의원 자택에서 싱가포르 달러화 40,000달러와 5억 루피아 송금 영수증을 증거물로 압수했다. KPK는 I Putu Sudiarta국회의원에 관련된 5명을 체포했다.
한편, I Putu Sudiarta 국회의원은 북부 자카르타 해안간척 회사들이 아혹주지사를 지지하는 Teman Ahok단체에 자금을 주었다고 KPK에 Teman Ahok단체를 조사하게 했다. I Putu Sudiarta국회의원은 민주당 (Partai Demokrat) 출신으로 국회 3 위원회 위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