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l-New SANTA FE를 하이브리드 전기차(HEV)와 내연기관(ICE) 모델 출시
All-New SANTA FE,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의 첫 번째 하이브리드 차량 공개
● All-New SANTA FE는 현대적인 외관, 가장 넓고 기능적인 인테리어, 강력한 성능, 최신 기술을 갖추어 일상 생활과 여행자를 위한 이상적인 모델
● All-New SANTA FE는 전국에서 구매 가능. (자카르타 기준 OTR 가격)
– All-new SANTA FE Calligraphy (1.6T-GDi HEV): Rp869.600.000,-***
– All-new SANTA FE Calligraphy (2.5 GDi): Rp784.500.000,-
– All-new SANTA FE Prime (1.6T-GDi HEV): Rp786.300.000,-***
– All-new SANTA FE Prime (2.5 GDi): Rp699.000.000,-
**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이하 현대차)는 지난 10월 24일 5세대 모델인 All-New SANTA FE를 공식 출시했다.
All-New SANTA FE는 하이브리드 전기차(HEV)와 내연기관(ICE) 두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으로 제공되며, 인도네시아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의 첫 번째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모델로 출시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주훈 현대차 법인장은 “All-New SANTA FE를 인도네시아에 출시하게 되어 기쁘며, 소비자에게 더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All-New SANTA FE의 출시는 ‘Live Bigger’라는 정신 아래 다양한 차량 혁신을 최적화하며, 인도네시아가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추진하는 중요한 지역임을 확고히 하고,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에 맞춘 선도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란시스쿠스 수르조프라노토, 현대차 인도네시아의 최고 운영 책임자는 “All-New SANTA FE의 출시는 인도네시아 자동차 산업에서 현대의 전동화 차량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한다. 하이브리드 전기차(HEV)와 내연기관(ICE) 모델로 제공되는 All-New SANTA FE는 모노코크 섀시를 통해 도로에서의 주행이나 고속 주행 시 더욱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지원으로 All-New SANTA FE는 연료 소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All-New SANTA FE는 인도네시아 전역의 현대 딜러점에서 공식적으로 구매 가능하다.
[가장 강력하고 대담한 외관 디자인]
All-New SANTA FE는 대담한 외관 디자인을 내세우며, 어디서나 강인한 인상을 준다. 차량 전면부는 H자형 LED 헤드램프로 강렬한 첫인상을 주며, 높은 보닛은 강인한 느낌을 더한다. 측면에서는 20인치와 21인치의 큰 알로이 휠과 강렬한 펜더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차량의 전체적인 강인함을 완성하고 있다.
뒤쪽으로 가면, All-New SANTA FE는 매끄러운 대형 테일게이트 덕분에 쉽게 눈안에 들어오다. 뒷 트렁크 테일게이트가 열면, 사용자는 장거리 여행 중에 앉아서 쉴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차량의 후미등은 전면등과 조화를 이루는 H자형으로 독특한 조명을 만들어낸다.
All-New SANTA FE는 공기역학적인 측면을 선보이고 있다. 전면 범퍼에는 주행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듀얼 액티브 에어 플랩이 있어 공기 흐름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엔진 냉각을 극대화한다. 사이드 미러, 휠, 후방 스포일러의 형태도 최적화되어 공기가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여 차량의 주행을 방해하지 않는다.
사용자의 편안함을 지원하는 독특한 기능으로는 2열 오른쪽 문 옆에 위치한 히든 타입 C-필러 보조 손잡이가 있다. 이 기능은 차량이 모험을 위해 사용될 때 루프 랙에 접근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전체적으로 All-New SANTA FE는 누구의 시선도 사로잡을 강력하고, 고급스러우며 현대적인 외관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
All-New SANTA FE의 인테리어는 차량 외관과 조화를 이루는 H자형 히든 무드 라이트 덕분에 매우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준다. 이 무드 라이트는 대시보드부터 앞문과 뒷문까지 이어져 있어 인테리어에 세련된 느낌을 더해주며, 총 6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넓은 실내는 나파 가죽, 캡틴 시트, 1열 릴렉스 컴포트 시트, 2열 폴드 앤 다이브 설계를 통해 고급스러운 감각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All-New SANTA FE는 2열에서 접근 가능한 양측 멀티 콘솔과 탈부착 및 슬라이드 가능한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자랑한다. 특히, UV-C 살균 보관함이 장착되어 스마트폰, 안경 등의 개인 소지품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넓은 실내는 큰 짐을 실을 수 있도록 최대화되어 있으며,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모델의 경우 최소 628리터, 내연차량(ICE) 모델의 경우 642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제공한다. 2열과 3열 좌석을 완전히 접으면, HEV 모델은 최대 1,949리터, ICE 모델은 최대 1,963리터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많은 짐을 실어야 할 때나 장거리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All-New SANTA FE에 최신 기술 혁신을 도입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현대 블루링크의 최첨단 연결성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이동의 편리함을 더욱 제공하고 있다.
원활한 이동을 보장하기 위해, All-New SANTA FE는 듀얼 무선 충전 패드를 장착하여 두 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앞쪽, 중간, 뒤쪽에 USB-C 포트가 있어 장거리 여행이나 교통 체증 시에도 기기를 걱정 없이 충전할 수 있다.
차량 내부는 두 개의 12.3인치 통합 디스플레이, 즉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과 디지털 클러스터 덕분에 미래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차량의 정보와 기능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제공하여 운전자의 도로 시야를 개선하고 만족스러운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게다가, All-New SANTA FE는 운전자의 이전 사용을 바탕으로 자동으로 좌석 위치를 조절하는 통합 메모리 시스템(IMS)을 갖추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BOSE™ 사운드 시스템이 12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앰플리파이어로 구성되어 있어 음악에서 맑고 고급스러운 소리를 전달한다.
[모험에 적합한 차량 성능]
All-New SANTA FE는 HEV와 ICE 두 가지 옵션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두 모델에 탑재된 스마트스트림 G1.6T-GDi HEV와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은 높은 출력과 토크를 통해 다양한 어려운 지형에서도 막힘 없이 주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효율과 연비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스트림 G1.6T-GDi HEV 엔진은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하여 5,600RPM에서 최대 235 PS의 출력을 내며, 디젤 엔진보다 강력해 All-New SANTA FE를 동급 최고의 차량으로 만든다.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은 6,100 RPM에서 최대 194 PS의 출력을 제공한다.
두 가지 모델 모두 운전자가 필요에 따라 주행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Eco, Normal, Sport의 세 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한다.
Eco 모드는 차량의 효율성을 높이고, Normal 모드는 일상적인 이동에 적합한 기본 설정이다. Sport 모드는 더 빠른 가속을 지원한다.
또한, All-New SANTA FE는 내연기관 ICE 모델을 위한 8단 자동 변속기와 하이브리드 모델을 위한 6단 자동 변속기를 갖추고 있어, 보다 효율적인 연료 사용과 부드러운 주행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현대차만의 최첨단 기술 혁신으로 걱정 없는 경험]
All-New SANTA FE는 현대 스마트센스, 현대 블루링크, 듀얼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현대 스마트센스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상황에서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 경험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는 운전자가 주변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불필요한 충돌을 피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FCA – CAR/PED/CYC)은 도로 상황을 감지하여 갑자기 멈추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 운전자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준다. 이는 혼잡한 도시에서의 이동에 매우 유용하다.
고속도로에서 차선을 변경하거나 출구로 나가고 싶을 때, 사각지대 충돌 방지 보조(BCA)와 사각 지대 뷰 모니터(BVM) 기능을 통해 사각지대를 확인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차선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차선 유지 보조(LKA) 기능은 차량이 올바른 차선 내에 머물도록 도와주어 걱정 없는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All-New SANTA FE는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안심할 수 있는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 중 하나로, All-New SANTA FE는 전자식 안정성 제어(ESC)를 적용하여, 이 시스템에는 ABS(안티록 브레이킹 시스템), BAS(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DBC(내리막길 제어), VSM(차량 안정성 관리)이 포함되어 있다.
ESC는 브레이크와 타이어의 속도를 정밀하게 유지하여 오버스티어나 언더스티어를 방지하며, 특히 미끄러운 도로와 같은 도전적인 상황에서도 효과적이다.
현대 스마트센스 외에도, All-New SANTA FE는 현대 블루링크의 최신 혁신 기능을 아래와 같이 갖추고 있다.
● 원격 창문 열기 및 닫기 기능은 앱을 통해 차량의 창문을 열거나 닫는 것과 함께, 원격 창문 환기 모드로 창문을 열어 차량 내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 최신 좌석 난방/통풍 기능으로 좌석의 통풍이나 난방을 온도 설정 중에 활성화할 수 있으며, 앱에서 2분에서 10분까지 작동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 연료 효율 기능은 연료 정보를 제공하며, 이는 마지막 초기화 이후, 주유 후, 현재 여행 중인 세 가지 조건에 따라 구분된다.
● OTA(무선 업데이트)는 엔터테인먼트부터 충전까지 차량의 기능을 실행하는 모든 모듈을 디지털 방식으로 업데이트하며, 딜러 방문 없이 이뤄진다.
● 내 차량 주변 보기*는 차량이 꺼져 있을 때 360°로 차량의 주변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이며, 현대 블루링크를 통해 All-New SANTA FE의 소유자는 차량 선루프의 열림 및 닫힘 상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가격 및 가용성]
All-New SANTA FE는 인도네시아에서 프라임(Prime)과 캘리그래피(Calligraphy) 두 가지 트림 옵션으로 제공된다.
각 트림은 하이브리드 전기차(HEV)와 내연기관(ICE)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All-New SANTA FE는 Optic White Matte*****, Creamy White Pearl, Titan Gray Metallic, Midnight Black Pearl, Midnight Black Matte***** 5가지 외장 색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All-New SANTA FE는 프라임(Prime) 모델의 경우 블랙 모노톤 가죽과 피칸 브라운 가죽, 캘리그래피(Calligraphy) 모델의 경우 블랙 모노톤 나파 가죽과 피칸 브라운 나파 가죽의 2가지 인테리어 색상으로 제공된다.
다음은 All-New SANTA FE의 가격 목록이다 (자카르타 기준 OTR):
– All-new SANTA FE Calligraphy (1.6T-GDi HEV): Rp869.600.000,-***
– All-new SANTA FE Calligraphy (2.5 GDi): Rp784.500.000,-
– All-new SANTA FE Prime (1.6T-GDi HEV): Rp786.300.000,-***
– All-new SANTA FE Prime (2.5 GDi): Rp699.000.000,-
*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현대차 인도네시아는 All-New SANTA FE 출시에 맞추어 여러 매력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첫 500명 예약자에게는 최대 Rp20,000,000,- 상당의 Hyundai Hybrid Eco Smart Deal****을 제공한다.
● 2024년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플라자 스나얀에서 진행되는 런칭 기간 동안 예약한 첫 60명 고객에게 Rp4,000,000,- 상당의 Voucher Traveloka를 제공****
● 플라자 스나얀 몰에서 “시승”을 진행한 첫 200명 고객에게 Free Hydro Flask 제공****
● 최대 Rp5,000,000,- 상당의 Trade-in 혜택 제공****
현대차는 걱정 없는 차량 소유를 위한 특별 혜택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제공하고 있다.
● 3+1년 또는 100,000km(둘 중 먼저 도달하는 시점 기준) 기본 보증
● 8년 또는 160,000km(둘 중 먼저 도달하는 시점 기준) 배터리 보증*
● 3+1년 또는 60,000km(둘 중 먼저 도달하는 시점 기준) 동안 정기 점검 시 부품비 무료
현대 All-New SANTA FE 세부 내용은 https://www.hyundai.com/id/id/find-a-car/all-new-santa-fe/highligh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신 모델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 www.hyundai.com/id 뿐만 아니라 Instagram HyundaiMotorIndonesia, Youtube Hyundai Motors Indonesia, Facebook Hyundai Motors Indonesia 및 X @HyundaiMotorID를 포함한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참조하면 된다.
또한 현대차 파이낸스는 한인동포를 위한 금융창구를 개설했다.
– Sunindo KB Finance : +62 821 2595 5095 왓츠앱 카톡 문의
– 신한은행 : 1500881 또는 카카오톡 ‘신한인도네시아은행’ 채널 검색
24시간 현대 콜센터 0-800-1-878-878(한국인 교환 3번) 고객 서비스를 통해 차량구매와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