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아파트 시대’…로제는 ‘소맥’ 말고, 브루노는 “아침 내내 울어”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가 중독적인 후렴구를 앞세워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18일 공개된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발매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는데요.

발매 직후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에 오르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안착하는 등 음원 성적도 뒤따르고 있습니다.

‘아파트’는 오는 12월 발매 예정인 로제의 솔로 정규 앨범 ‘로지'(rosie)의 선공개 곡으로, ‘아파트 게임’이라는 한국의 술자리 놀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는데요.

독특한 후렴구가 인기를 끌면서 SNS에서는 외국인들이 ‘아파트’를 따라 부르거나 아파트 게임을 하는 영상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팝스타 찰리 푸스도 자신의 틱톡 계정에 ‘아파트’를 따라 부르는 영상을 게시하며 유행에 동참했는데요.

지난 24일 엠넷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아파트’가 1위를 차지하자 브루노 마스는 자신의 SNS에 “한국 팬 여러분 너무 감사합니다. 첫 음방 1위 해서 아침 내내 울었어요”라며 한글로 익살스럽게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최근 미국 패션 전문지 보그 유튜브 채널에는 로제가 출연, ‘소맥’과 김치볶음밥을 소개해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로제는 한국의 술 마시기 게임으로 자신도 친구들과 즐겨한다면서 ‘아파트’ 게임을 먼저 소개하고 “가장 좋아하는 술은 ‘소맥'(Somaek)”이라면서 소주와 맥주를 섞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제작: 연합뉴스

영상: 유튜브 ROSE·Vogue·인스타그램 로제·브루노 마스·lucky_hang_hang·틱톡 찰리 푸스·크래비티·보이넥스트도어·아이브·X @roseprotectrr·@ColourMeBlue99·@BPINKLATINO·@manobr1sa·@ForeverRoseanne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