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까지 자카르타의 투자 유입은 목표의 60%인 120조 루피아를 달성했고,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투자가 이루어진 지역이 되었다.
헤루 부디 하르토노 자카르타 주지사 대행(Penjabat (Pj.) Gubernur DKI Jakarta Heru Budi Hartono)은 “투자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편안함을 보장할 것”이라며, “2024년 상반기까지 자카르타 주 정부에120조 루피아 투자가 유입되었다.
이 성과로 2024년 말까지 자카르타의 투자 목표인 198조 루피아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자카르타 주정부 투자유입은 166조 7천억 루피아를 달성했다. 이는 95조 2천억 루피아의 PMDN(내국인 투자)과 71조 5천억 루피아의 외국인 투자(PMA)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베니 아구스칸드라 (Benni Aguscandra) 자카르타 투자 및 원스톱 통합서비스청(Dinas Penanaman Modal dan Pelayanan Terpadu Satu Pintu, 이하 DPMPSTP) 청장은 투자자들에게 DKI 자카르타에 투자할 수 있도록 많은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며, DKI에 투자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라고 권유했다.
자카르타는 지리적 위치와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인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개발할 수 있는 전략적 지역이다.
자카르타가 더 이상 인도네시아의 수도는 아니지만 경제 및 글로벌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자카르타 주정부는 지난 7월31일 자카르타에 투자한 투자자들에게 Jakarta Investment
Award 상을 수여했다. 외국인 투자(PMA) 국가 순위는 다음과 같다.
1. China
2. Singapura
3. Jepang
4. Belanda(네덜란드)
5. Malaysia 순이다.
DKI 자카르타 주 정부는 16개 부문에서 50개 상을 수여했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