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SiteMinder가 연례 SiteMinder 호텔 예약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2023년까지 전 세계 1억 1,500만 건 이상의 숙박 예약에 대한 새로운 분석을 기반으로 한다.
인도네시아의 숙박시설은 전 세계 다른 호텔과 비교했을 때 해외 여행객의 증가, 여행객의 숙박 기간, 평균 예약 시간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인도네시아 전체 호텔 투숙객 중 해외 방문객 또는 해외 여행객의 수가 증가했다고 요약했다. 2023년 호텔 투숙객의 86%는 해외 여행객이었으며, 이는 2022년 77%, 2021년 33%에서 증가한 수치다.
인도네시아의 평균 예약 시간은 해외 예약의 증가와 여행 계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55% 증가했다. 특히 호주, 영국, 미국 여행객의 예약이 크게 늘었다.
평균 예약 대기 시간은 2021년 11일에서 29일로 늘어났다. 2023년 외국인 여행객은 전 세계 평균보다 인도네시아 숙소에 더 오래 머물렀다. 체크인 건수 4건 중 1건은 3박 이상 숙박을 위한 것이었다.
2023년 12월 30일, 새해 전날은 인도네시아의 숙박 업계가 가장 바쁜 날로 알려져 있다. 태국과 멕시코에서도 비슷한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12월은 관광 부문에서 가장 바쁜 달이기도 하다.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부사장 브래들리 헤인즈는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해외 여행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여행객의 신뢰가 높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광, 특히 인도네시아를 찾는 해외 관광객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헤인즈 부사장은 “여행객들은 최고의 숙박 시설을 찾기 위해 평균보다 더 긴 체류 기간을 계획하며, 심지어 더 일찍 예약하기 시작했다. 해외 여행이 다시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할 준비가 되어 있는 호텔리어는 투자 대비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2023년까지 SiteMinder 플랫폼 사용자가 창출한 총 수익을 기준으로 12개의 상위 호텔 예약 소스가 있다. 가장 많은 예약이 이루어지는 곳은 Booking.com, Agoda, Expedia Group, 호텔 웹사이트, Traveloka, Hotelbeds, Luxury Escapes, Tiket.com, Trip.com, DidaTravel, MG Bedbank 및 글로벌 유통 시스템이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