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도로 안전관리 시스템(IRSMS) 데이터를 요약하면 2024년 1월 Jadetabek (Jakarta, Depok, Tangerang, Bekasi) 지역의 교통사고가 높아진 것으로 기록되었다.
지난 1월 1일부터 31일까지 Jadetabek 지역에서 962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이는 2023년 같은 기간 853건과 비교하면 약 4% 증가한 수치다.
이는 인도네시아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고 건수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사고 건수의 증가는 도로 및 기상 조건뿐만 아니라 차량 인구 및 교통 흐름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주요 요인의 영향을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경찰청 교통사고관리국에 따르면 Jadetabek 지역에서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몇 가지 이유를 밝혔다.
첫째 원인은 재택근무에서 현장 근무로 전환되면서 교통 흐름과 도로 차량 증가 원인이다. 그로 인해 차량이 많아지면서 사고 건수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담당자는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요인은 사람, 차량, 도로상황, 날씨다. 4가지 요소는 도로 사용자를 이동할 때 서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
이동성이 높은 도로 이용자의 안전을 보장하려면 체계적인 규제와 여러 가지 예방 조치가 항상 필요하다. 따라서 교통사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국자는 말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