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디 아리 세티아디 정보통신부 장관은 국민들에게 온라인 도박에 얽매이지 않도록 항상 주의할 것을 촉구했다. 그에 따르면, 온라인 도박에 얽히면 불법 온라인 대출(pinjol, pinjaman online)에 얽힐 위험이 크다고 전했다. 따라서 정부는 온라인 도박과 불법 핀졸을 근절하기 위해 기술 역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8월 31일 정보통신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부디 아리 세티아디 정보통신부 장관은 “우리는 이 일이 매우 체계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거래 범죄, 온라인 도박 및 온라인 대출이며, 그 영향이 매우 나쁘고 파괴적이기 때문에 경찰과도 협력한다. 온라인 도박 후에는 온라인 대출로 이어져 2차 범죄율이 높다”라고 말했다.
부디 장관은 현재 온라인 도박의 침투 속도가 매우 빠르며 학생과 주부를 포함한 많은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디 장관은 “인도네시아는 온라인 도박 비상사태에 처해 있으며, 그 파괴력이 너무 커서 매우 혼란스럽다. 우리의 디지털 공간이 손상되고 국민들이 피해자가 되고 있다. 우리는 온라인 도박에 공동으로 맞서 싸워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부는 온라인 도박에 관한 대중의 제보를 계속 받고 있다. 법무부는 매일 온라인 도박을 조장하는 웹사이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삭제하고 있다.
또한 통신정보부는 온라인 도박 및 불법 대출 처리를 가속화하기 위해 부처 및 기관과 계속 협력하고 있다.
부디 아리 세티아디 정보통신부 장관은 “우리는 은행 기관과 협의하여 은행권을 통한 모든 온라인 도박 거래를 금지할 것이다. 하지만 이는 인도네시아은행(BI)과 금융감독원(OJK)의 영역이기 때문에 BI, OJK, 경찰, PPATK와도 협력하고 있다. 이는 온라인 도박을 근절하기 위해 동시적이고 포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부디 아리 장관은 특히 예술가와 유명 연예인이 온라인 도박을 조장하지 않도록 협조해 줄 것을 촉구했다.
정보통신부는 846,047개의 온라인 도박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가 차단시켰다.
정보 통신부는 올해 1월 초부터 7월 17일까지 온라인 도박 활동에 사용된 1,859개 은행 계좌를 처리했다. 금융거래분석센터(PPATK)에 따르면 2022년 12월 28일 기자 회견에서 “온라인 도박은 2022년 일년동안 81조루피아로 크게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