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창단이후 17년 동안 꾸준한 활동
인도네시아의 한국인야구동우회 IKBO협회
오종민 감독, 인도네시아 야구 국가대표팀 맡아
(한인포스트) 한국인야구동우회(이하 IKBO협회) 산하 코리아나 야구단(황성근 감독), 무한도전 야구단(김영학 감독), 스나이퍼스 야구단(김희종 감독) 3개 팀 80명이 부상없이 2022년 리그 18경기를 무사히 마무리하였다.
2022년 리그 18경기에서 정규 리그전과 KB INSURHNCE CUP(스폰서컵)을 코리아나 야구단이 2개의 우승 트로피를 높이 들었다.
지난 9월과 10월에는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지아 국가대표팀을 초청하여 IKBO 연합팀과 친선 경기를 통해 큰 추억을 만들었다.
IKBO야구협회 이창균 단장은 라오스. 베트남 국가대표팀 (이만수 구단주)에게 IKJ(대표 한인완) 글러브를 전달해, 동남아 야구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
신태용 감독은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팀 감독이다.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도 한국인이라는 사실!!
이창균 단장 추천으로 오종민(전 대전고 코치) 감독이 인도네시아 야구 대표팀을 책임지고 있다. 오종민 감독의 인도네시아 야구 대표팀은 2023년 향저우 아시안 게임을 앞두고 좋은 성적을 내기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야구에 열정이 계시는 분은 일요일 오후 2~6시에 자카르타 스나얀 야구경기장으로 오면 된다. 한국인야구동우회 IKBO협회에 가입하려면 IKBO 사무국 (김동현 총장 082116059519)으로 연락하면 된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