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적 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글로벌CEO로서의 도약!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CEO과정 2기 수료식

(2015년 2월 2일)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송창근 이하 코참)와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권석균)이 함께하는 ‘글로벌 CEO과정’ 2기의 수료식이 지난 31일 열렸다.

지난해 12월 1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내 중소· 중견기업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전략적 경영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 과정은 약 8주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김상진 2기 원우회장을 포함, 총 18명의 원우가 학위를 수료하였으며 학위 수여는 권석균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장이 맡았다.

전민식(사진) 글로벌 CEO과정 1기 원우대표는 “2기 원우들의 수료를 축하 드린다”로 시작한 축사에서 “글로벌CEO과정을 통해 탄탄한 학문적 이론과 글로벌 경영환경을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울 수 있었다”며 “지금 2기 원우들이 가지고 있는 열정과 성실한 마음이 경영현장에서도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권석균 경영대학원장 역시 축사를 통해 “글로벌 CEO과정을 통해 2기 원우들은 원우들 간 생성된 ‘관계자산’을 얻었다며 과정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원우활동을 활발히 해 나가길 바란다”며 “글로벌 CEO는 새로운 시대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인물이다. 2기 원우들이 이 점에 대한 고민을 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날 글로벌 CEO과정 2기 수상자로는 최우수상에 김상진 원우, 우수상에 박원열, 박시몬 원우가 선정되었으며 공로상 수상자에는 민형기 2기 원우회 부회장, 이세호 1기 원우가 선정되었다.

민형기 2기 원우는 “개강 후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빡빡한 일정의 수업에서 학문적 지식도 쌓았지만 원우들, 교수님들과의 교류를 돈독하게 했던 시간이라 오늘이 아쉽다”고 2기 과정을 마무리하는 아쉬움을 전했다.

지난해 4월 21일 코참과 한국외국어대 경영 대학원이 글로벌 CEO과정 협약식을 체결한 후, 7월 시작된 글로벌CEO 1기 과정은 참여자 전원이 수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 가고 있다.

그 후 이어진 2기 과정은 조직/인사관리, 마케팅 관리, 경영전략, 재무 및 투자관리, 국제경영, 인니문화의 원형, 리더십과 변화경영 등 기업 경영에 필수적인 강의들로 구성되어 진행되어왔다.

한국외대와 상공회의소 간 공동 글로벌 CEO 과정은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이 해외에서는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주최하는 프로그램이다.

DSC01310w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