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이상 백신 접종 입국자 PCR 검사 면제 재 공지… 인도네시아 입국 규칙 발표

인도네시아 입국 내.외국인 여행자 가운데 2회이상 백신이 완료되면 PCR없이 입국할 수 있다고 다시 공지했다.

COVID-19 태스크포스는 Omicron BA.4-5 바이러스 차단을 위한 해외 여행자 입국 규정을 2022년 회람공문 22호를 공지했으나 종전과 차이가 없어 보인다.

7월 8일 공지된 최신 COVID-19 태스크포스 회람문은 공항, 항구 및 국경 간 진입 지점을 통해 인도네시아에 입국하는 해외 여행자(PPLN)를 규제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 입국하기 위한 조건 가운데 정부가 설정한 보건 프로토콜의 조항을 준수해야 하고, PeduliLindung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한다.

peduliLindungi 앱만 설치, 접종증명서를 휴대 입국하면 되고, 해외백신접종 등록이 의무사항은 아니며 개인정보누출과 등록 불편에 따라 장기체류자와 국내선 탑승 계획이 있는 경우에 한해 사이트 https://vaksinln.dto.kemkes.go.id 에 등록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해외입국 여행자(PPLN)는 인도네시아에 입국하기 위한 요건으로 출발 최소 14일 이전에 COVID-19 백신 2차 접종 카드 또는 증명서(프린트물 또는 디지털)를 제시해야 한다.

– 인도네시아 국민 해외 여행자가 2차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도착지에서 음성 검사와 예방접종을 해야한다.

–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외국인 입국자 가운데 백신 미접종자는 정부 상호협력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

– 출발지 국가의 언어 외에 영어로 작성된 COVID-19 백신 2차 접종 카드/증명서(프린트 물또는 디지털) 제시해야 한다.

– 해외입국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체온 측정과 코로나19 현장 검사에서 양성이면 자가격리한다.

– 또한, 18세 이상 인니국적 해외여행자는 인도네시아에서 해외 출국 시 필수 요건으로 3번째 백신 카드 (부스터)를 제시해야 한다.

그러나 백신을 접종할 수 없는 경우나 COVID에서 방금 회복되어 백신을 접종할 수 없는 인도네시아 국민은 면제된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외국인 입국 도착비자를 허용하고 있으며, 최초 30일 체류 가능하고 1회 한해 30일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