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여성인권위원회(Komnas Perempuan- Komisi Nasional Anti Kekerasan Terhadap)는 성희롱 피해자는 깊은 두려움과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으므로 성희롱 피해자가 소송을 당하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성희롱 피해자의 대부분은 깊은 두려움과 정신적 외상을 입기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침묵하는 것을 선호한다.
실제로 피해자는 가해자로부터 반발로 역 고소를 당하는 경우가 드물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인권위원회는 성희롱 피해자가 형사 또는 형사 소송에 고소되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성인권위원회 Siti Aminah Tardi 위원은 “피해자들이 성희롱을 당하는 것을 공개하는 것이 쉽지 않다. 성폭력 성희롱 사건을 처리하는 데 많은 피해자가 신고하는 것을 높이 평가해야 한다”고 밝혔다.
여성인권위원회에 따르면 성폭력 성희롱 피해자들은 최근 소셜 미디어를 통해 피해 사실을 고발하고 있다. 하지만 가해자는 사실을 부인하고 오히려 명예훼손 또는 정보통신법을 위반으로 고발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피해자들은 공시시효를 지나서 고발하기에 증거 불충분과 공시시효 문제로 처벌이 어려우니 피해 사건이 발생되면 증거를 확보하고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고 보충 설명했다. <사회부>
이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골프] 태국 자라비 분찬트, 2026 인도네시아 여자 오픈 역전 우승… 한국 김서윤2 공동 2위](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6/02/짜라위-분짠태국이-인도네시아-여자오픈총상금-60만달러에서-우승컵을-차지했다.-2026.2.1-180x135.jpg)









![[기획 연재5]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준비의 출발점은 원료와 공장 관리](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5/10/인싸이롭INSIGHTOF-Consulting-박단열-대표.-180x135.png)

![[기획 연재5]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준비의 출발점은 원료와 공장 관리](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6/02/박단열-대표-180x135.png)













![[연예] 엑소, 2026년 월드 투어 ‘엑소리즌’ 대장정 돌입… 6월 자카르타 입성](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6/02/월드-투어-콘서트-‘EXO-PLANET-6-–-EXhOrizon엑소-플래닛-6-엑소리즌-180x135.jpg)


























카톡아이디 hanin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