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델, 2026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 확정

빠델(Padel)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라켓 스포츠 빠델(Padel)이 아시아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아시안게임 무대에 오른다.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OCA)는 18일, 빠델이 2026년 일본 아이치·나고야에서 개최되는 하계 아시안게임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쿠웨이트에서 열린 제1회 국제빠델연맹(FIP) 월드컵 복식 선수권 대회 기간 중에 발표되어 의미를 더했다.

OCA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후사인 알 무살람 OCA 사무총장은 루이지 카라로 FIP 회장과 함께한 자리에서 “국제빠델연맹(FIP)과 아시아빠델연맹(APF)을 OCA 가족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밝히며 빠델의 합류를 공식화했다.

테니스와 스쿼시의 특징을 결합한 빠델은 유리벽으로 둘러싸인 코트에서 복식으로 진행되는 스포츠다. 배우기 쉽고 사교적인 특성 덕분에 최근 일본,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서 동호인과 팬층이 급격히 늘고 있다.

이번 결정은 아시아 스포츠계, 특히 빠델 인프라 확충에 힘써온 국가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았다. 이제 아시아 선수들은 최고 권위의 종합 스포츠 대회에서 기량을 펼칠 귀중한 기회를 얻게 되었다. (Tya Pramadania 법무전담기자)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