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자카르타GBC, 입주 기업과 함께 소외계층에 ‘희망 도시락’ 나눔

자카르타 GBC 입주기업과 함께 CSR 활동 2025년 10월 4일

한국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자카르타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가 현지 입주기업들과 함께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자카르타GBC는 지난 10월 4일, 인도네시아 저소득층 밀집 지역인 땅그랑 세완(Sewan)의 쓰레기 마을 주민들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희망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CSR)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자카르타GBC 직원들과 센터에 입주한 한국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현지 주민 640여 명에게 전달할 도시락을 정성껏 준비하고 포장했다. 또한, 입주기업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후원금도 함께 전달하며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선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다.

자카르타 GBC 입주기업과 함께 CSR 활동 2025년 10월 4일.

이번 봉사활동이 진행된 땅그랑 세완 지역은 열악한 주거 환경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주민이 기본적인 생활 영위에도 어려움을 겪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자카르타GBC는 이러한 지역사회 문제에 공감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김유나 자카르타GBC 소장은 “한국 중소기업들의 성공적인 인도네시아 진출을 돕는 지원 기관으로서, 비즈니스 활동을 넘어 현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성장하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입주기업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는 GBC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진공 자카르타GBC는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우리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사무공간, 마케팅, 법률 및 회계 자문 등 현지화에 필요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든든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동포사회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