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호주, 신수도에 6,500억 루피아 프로젝트 착공”

다수의 외국인 투자자들이 동부 칼리만탄의 신수도(IKN)에서 프로젝트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투자 가치는 6,500억 루피아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라자 줄리 안토니 IKN 당국 부청장 대행은 중국과 호주를 포함한 두 곳의 외국인 투자자가 부동산, 일부는 교육 분야에 착공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국 기업인 Delonix는 쇼핑몰, 호텔, 아파트를 건설에 5천억 루피아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했다.

호주 독립 학교(Australian Independent School)는 약 1,500억 루피아를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로, 지금까지 IKN에 유치된 총 투자액은 56조 2천억 루피아이며, 55개 기업에서 투자했다.

이전에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투자 프로젝트의 대부분은 14개 프로젝트에 달하는 오피스 및 은행 개발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그 다음으로는 소매 및 물류 부문이 10개 프로젝트에 달했다.

또한 주거 및 녹지 분야 9개 프로젝트, 서비스 분야 8개 프로젝트, 교육 분야 6개 프로젝트, 보건 분야 3개 프로젝트, 미디어 및 기술 분야 3개 프로젝트, 에너지 및 교통 분야 2개 프로젝트가 있다.

한편, 정부는 2024년 말까지 IKN에 대한 투자를 100조 루피아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투자 실적은 56조 2천억 루피아로, 올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43조 8천억 루피아의 투자를 추진해야 함을 의미한다. (Rizal Akbar Fauzi 정치 경제기자)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