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니 산림협력센터, 드론 매핑 기술 훈련 실시

남부수마트라주 산불재난관리시스템 구축사업중 하나인 드론 매핑 기술 훈련. 2024.8월 26일

– 남부수마트라주 산불재난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전개 –

한-인니 산림협력센터(센터장 조준규)는 지난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남부수마트라州에서 인니 산불진화대 및 관련 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드론 매핑 기술 훈련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훈련은 한국 산림청과 인도네시아 환경산림부가 공동 추진하는 남부수마트라州 산불재난관리시스템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최신 드론 기술을 활용한 산불 감시 및 보고활동과 관련된 역량강화를 위한 교관교육에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인니 산불진화대 대원 21명이 참가한 이번 훈련에서는 드론 운영 및 드론 매핑 기술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 및 교수법 등이 포함되었으며,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인니 정부인증 드론조종자격증을 발급받게 된다.

남부수마트라주 산불재난관리시스템 구축사업 드론 매핑 기술 훈련 세미나. 2024.8.26

조준규 한-인니 산림협력센터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인도네시아 정부의 자체적인 산불 관리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인도네시아 산불의 현장특성을 반영한 드론 활용 산불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드론 매핑 기술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산불 발생 지역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였으며, 소속 산불진화대에 복귀하여 각 기관에서 드론교육 교관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인니 산림협력센터는 남부남부수마트라州 OKI郡에서 진행되는 산불재난관리시스템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금년 하반기에는 산불교육시설 및 산불통제 상황실 설치 등을 위하여 인니 정부와 협력하여 나갈 계획이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