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위 “신수도 투자자, 계약 11일후에 개발권 제공”

조코위 대통령은 11월 2일 동부 칼리만탄 IKN 지역 PLTS 발전소 건설을 위한 착공식을 하고 있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투자자들에게 동부 칼리만탄에 있는 신수도(IKN) 개발을 계속하겠다는 차기 행정부의 약속을 의심하지 말 것을 요청했다.

그는 프라보워 수비안또 대통령 당선인이 예산을 포함한 수도 개발을 가속화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 당선자는 현재 정부가 2024년 말까지 IKN 정부센터 핵심 지역(Kawasan Inti Pusat Pemerintahan, KIPP) 건설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IPP 외곽의 인프라 개발은 2025년 1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조코위 대통령은 정부가 IKN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다양한 시설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 중 하나는 투자자가 협력계약서(Perjanjian Kerja Sama, PKS)에 서명한 후 11일 이내에 개발권(Hak Guna Bangunan, HGB)을 발급하는 것이다.

그는 “현재 IKN에 투자하면 계약서 PKS를 빨리 체결하고, 그 후 국토청 BPN에서 최대 11일 안에 토지 개발권(HGB)를 발급해 준다. 매우 빠르다”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아구스 하리무르티 유도요노 농업공간계획부/국토청(ATR/BPN) 장관과 함께 신수도 프로젝트의 투자자들을 위한 토지 인증 사항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관료적 장애물 없이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경제 중심지로서 IKN의 발전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Rizal Akbar Fauzi 정치 경제기자)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