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니산림협력센터, 건기 대비한 산불예방 교육

한-인니산림협력센터 인도네시아 건기 대비한 산불예방 교육 2024.4

– 이탄지 교육센터를 활용한 이해관계자 산불 교육 실시

한국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한국과 인도네시아간 국제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남부 수마트라 州 산불재난관리시스템 구축사업 활동중 산불교육 훈련을 4월 26일 끄날리 이탄지 교육센터와 잠비 산불진화대 사무소(Jambi Manggala Agni Daops)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산불 분야 역량강화(교관양성) 과정을 통하여 배출한 산불진화대 강사가 잠비대학교 임학과 교직원 및 학생 등 30명을 대상으로 산불진화 모의훈련과 예방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열대우림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는 건기에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하게 됨에 따라 산불 예방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인니산림협력센터 인도네시아 건기 대비한 산불예방 교육 2024.4
한-인니산림협력센터 인도네시아 건기 대비한 산불예방 교육 2024.4

이번 교육은 산불 피해가 발생되어 대한민국 산림청 해외공적개발사업으로 추진하고 이탄지 복원 사업과 연계한 교육으로 두 사업을 동시에 알리는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였다.

※ 이탄지 : 나뭇가지와 잎 등 식물 잔해가 완전히 분해되지 못하고 퇴적된 토지

남송희 국제산림협력관은 “산불이 대형화, 일상화되면서 학생, 지역주민, 임업 관련 회사 등 이해관계자 상대의 산불 예방 교육도 중요해졌다.
이런 현실에서 숲의 중요성과 산불 예방에 대한 홍보와 정보제공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산불예방 캠페인에 나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