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위가 인프라 구축 집중하는 이유

조코위 대통령 인프라 계획 2018

조코 위도도(조코위) 대통령은 정부가 인프라 구축에 집중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국가철도망구축계획(APBN)을 처음 설계한 2015년 이후 인프라 예산이 몇 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처럼 큰 나라에는 대규모 인프라 개발이 필요하다. 도로, 공항, 항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프라를 통해 지역 간 연결성을 확보해야 한다.

조코위 대통령은 “2015년부터 인프라 예산이 거의 두 배로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대규모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인도네시아처럼 큰 나라에 17,000개의 섬이 있는 나라에는 모두 인프라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이다.
1. 다른 국가와 경쟁하기 위해 물류 비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이다. 그는 물류 비용 효율성이 투자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 조코위 대통령은 공평한 인프라 개발이 새로운 경제 성장 포인트를 형성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3. 마지막으로, 인프라 개발은 사회적, 문화적 연결성을 지원할 수 있다. 그에 따르면 인프라는 국민을 통합할 수 있다.

대규모 인프라 개발의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글로벌 경쟁력 지수 순위에서 인도네시아가 대규모 인프라 개발이 장려된 후 순위가 상승했다고 밝혔다. 인프라 분야 글로벌 경쟁력 지수에서 인도네시아는 이전에는 54위였으나 현재는 51위를 기록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