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청 “음악 및 예술 비자로 인도네시아 콘서트 더 쉽게”

이민청 문화 예술비자 안내. 2023.11

법무인권부 이민청 실미 카림 청장은 콜드플레이의 인도네시아 방문이 음악 및 예술 비자를 홍보할 수 있는 적절한 기회라고 평가했다.

영국 콜드플레이 그룹은 2023년 9월에 새로 도입된 새로운 공연비자의 편리함을 경험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인도네시아를 중요한 국제 활동이나 행사를 위한 목적지 국가로 만들기 위한 정부의 노력에 일치한다.

실미 카림 이민청장은 “간결한 요건을 갖춘 음악 예술 비자 정책을 발표했으며, 신청도 온라인으로 매우 쉽게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콜드플레이 자카르타 공연 안내 포스터 Konser Coldplay di Jakarta 15 November 2023
▲콜드플레이 자카르타 공연 안내 포스터 Konser Coldplay di Jakarta 15 November 2023

이 비자는 인도네시아에서 음악 콘서트를 개최하려는 해외 아티스트는 최소 5년 이상의 경력 증명서에 노동 허가증, 경찰 기록 증명서(Surat Keterangan Catatan Kepolisian-SKCK)를 첨부할 필요가 없다.

이는 해외 아티스트들의 인도네시아 활동 기간이 짧기 때문에 요건이 간소화된 것이라고 전했다.
이 새로운 유형의 비자 신청은 이벤트 주최자 또는 기획자가 웹사이트 evisa.immigration.go.id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도 있다.

음악 및 예술 비자(Music and Art Visa)는 음악 연주자 비자(index C7A, C7B)로 구성되어 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