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주정부, 홍수 대비 매핑-펌프 경보 점검

자카르타 수자원청(Dinas Sumber Daya Air)은 우기의 영향을 지속적으로 예측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자카르타 수자원청장 대행은 “자카르타 수자원청이 앞으로 계속 노력할 다섯 가지 노력이 있다”라고 말했다.

첫 번째 노력은 홍수 조절 시설과 인프라 운영을 최적화하는 것이다. 둘째, 조수 홍수 처리. 셋째, 저수지/호수/빗물저장, 강/하천 및 수로 준설. 넷째, 인프라 유지보수. 다섯째, 홍수 및 침수 매핑이다.

자카르타 수자원청 대행은 저수지, 하천, 강, 수로 준설에 더 많은 중장비를 배치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진흙 퇴적물과 쓰레기 준설을 신속하게 수행하고 있다며, 시설과 인프라도 홍수를 예상하여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데이터를 기준으로 고정식 펌프 202개소에 578대, 중장비 251대, 대원 4,189명, 이동식 펌프 539대, 수문 589개소에 펌프 845개가 있다.

기상기후지질청(이하 BMKG)은 2023/2024년 우기는 11월~12월에 시작되어 2024년 1월과 2월에 385개 지역에서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BMKG는 지방 정부, 관련 기관 및 대중에게 수문 기상 재해에 대한 대비와 예고를 더욱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사회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