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B, 불확설성에도 불구하고 인도네시아 경제 꾸준한 성장 전망

아시아개발은행(ADB)

아시아개발은행(ADB)은 지난 27일 보고서에서 인도네시아 경제가 향후 몇 년 동안 직면할 수 있는 도전에도 불구하고 2023년에 4.8%, 2024년에 5.0%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2022년 인도네시아 경제는 수출 호황이 이어져 5.3%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2023년에는 글로벌 역풍이 수출 성장을 저해할 것으로 예상되며 투자는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 경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민간 소비는 소비자 지출이 계속해서 정상화되고 인플레이션이 줄어들면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보고서는 잠재적인 세계 무역 긴장과 수출 의존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정학적 위험을 포함하여 인도네시아가 직면할 수 있는 몇 가지 문제를 강조했다. 이를 위해 생산성을 높이고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구조적 개혁과 인프라 개발을 해결할 것을 권장했다.

안정적인 거시 경제 환경 유지, 구조 개혁 실행, 인적 자본 및 인프라 투자 등 경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지속적인 정책 조정 및 개혁 노력의 중요성도 강조된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인도네시아 경제는 꾸준한 성장을 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이를 해결함으로써 인도네시아는 계속해서 경제 성장을 주도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