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 (세계 한민족 여성 네트워크) ‘지금 내 꿈의 온도는?’

흥미진진! 들어는 봤나? 해병대 이야기 꿈과 직업의 구분 -한 번뿐인 젊음을 어떻게 살 것인가?
자유로운 영혼? 조선 돌 아이? 시대의 천재 -허균

지난 3월 18일(토) 코린도 홍보실에서 그리고 4월 1일 (토) 자카르타 연합교회에서 코윈 회원 및 비회원, 자카르타 거주자 및 재 인니 코윈 한글학생을 대상으로 재 인니 코윈 청소년을 위한 명품 강연을 시리즈가 열렸다.

직업군의 세계 군대, 군인 장교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직업 세계 및 꿈과 직업에 대한 정의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주었다.

KOWIN-2‘꿈’과’직업’, 20여 년간의 땀과 열정에 대한 소개와 함께 끌어당김의 법칙과 꿈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의 절실함, 세상과의 타협, 직업의 세계, 제 2의 인생을 위한 새로운 도전 등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고 경험을 나누었다.

학생과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담을 소개하였다.
유쾌한 강연으로 당초 2시간 예상했던 강연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KOWIN-3재인도네시아코윈에 따르면 “앞으로도 더 많은 강연을 통해 회원과 비회원들의 필요한 부분을 채워 나가고자 한다”면서 “코윈은 코윈 회원에게만 국한된 프로그램만 실행하는 것이 아닌 해외에 거주하는 가정에 보탬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동포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