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노동단체인 인도네시아 노동조합총연맹 (KSPI)과 노동당은 7-8월 발표 예고
전인도네시아 노동조합총연맹(Konfederasi Serikat Pekerja Seluruh Indonesia- 이하 KSPSI) 안디 가니 의장은 KSPSI 산하 많은 노동단체들이 간자르 프라노워 중부자와 주지사를 대통령 후보로 전폭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디 KSPSI 의장은 5월 1일 자카르타 끄바요란에 있는 중부 자와 주정부 대표 사무소에서 간자르 주지사를 만나기 앞서 기자들에게 “솔직히 말해서 전국 인도네시아 노동조합총연맹(KSPSI)은 조코위를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안디 의장은 KSPSI가 간자르를 지지해야 할 강력한 이유는 그가 거리에서 노동자를 직접 만나고 경청할 줄 아는 지역 책임자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마음에서 정직해야 한다. 비내리는 거리에서 국민을 만나 대화를 나누는 지도자는 많치 않다”고 말했다.
안디 의장은 간자르 후보가 당선될 경우 노동자들이 직면한 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논의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인도네시아 최대 노동단체인 인도네시아 노동조합총연맹 (Konfederasi Serikat Pekerja Indonesia- 이하 KSPI)과 노동당(대표인 사이드 익발)은 오는 7-8월에 대선 후보자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간자르 후보 4개 정당 지지
한편, 5월 1일 현재 간자르 후보를 지지하는 정당은 투쟁민주당 PDI-P, 통합개발당(Partai Persatuan Pembangunan,PPP), 하누라당(Partai Hanura), 인도네시아연대당(Partai Solidaritas Indonesia) 등 4개 정당이다. (정치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