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 1~3월까지 규정 위반 외국인 620명 추방

이민국' 2023년 1~3월까지 규정위반 외국인 620명 추방

실미 카림 이민국 국장(Direktur Jenderal Imigrasi Silmy Karim)은 이민국 직원들이 인도네시아에서 문제가 있는 외국인에 대해 침묵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4월 3일자 이민국 보도자료에 따르면, 실미 이민국장은 2023년 1월부터 3월까지 인도네시아에서 620명의 문제 외국인을 추방했다고 밝혔다.

실미 카림 이민국 국장은 “우리는 인도네시아에서 외국인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있다. 문제가 있는 외국인들은 즉시 처리한다. 발리에서 공공질서를 어지럽힌 일부 외국인을 포함하여 총 620명의 외국인이 추방되었다”라고 4월 3일 밝혔다.

수백 명의 외국인이 비자 및 거주 허가증 오용, 장기 체류, 공공 질서 교란, 사건사고 발생, 인도네시아 내 관련 규정 미준수 등 여러 이민법 위반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추방되었다.

실미 카림 이민국 국장은 “인도네시아에서 문제가 있는 외국인에 대해서는 구금, 추방, 일정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 영토에 다시 입국할 수 없도록 하는 등의 행정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미 카림 이민국 국장은 직원들에게 인도네시아에서 문제가 있는 외국인들과 타협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실미 이민국장은 “제 방향은 명확하다. 인도적으로 적법하게 집행을 하라는 것이다. 보안과 질서, 지역 사회의 경제를 방해하는 외국인에게는 타협의 여지가 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관광객, 투자자, 외국인 근로자, 재외동포 등 유용한 외국인에게만 입국을 허용한다는 우리의 입장은 분명하다. 외국인 감독팀 포럼(Forum Tim Pengawasan Orang Asing)에 소속된 기관들이 합동으로 감독과 통제를 실시해 규정을 위반하는 외국인을 적발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사회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