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의 회사소개 및 채용정보안내 ▲ EPS센터의 해외취업지원 및 귀국지원사업 안내 ▲코트라 자카르타 무역관의 K-Move센터 소개 ▲ HR전문기업 퍼솔켈리의 취업트렌드와 면접준비 노하우 강연
한국산업인력공단 인도네시아EPS센터는 코로나 시국으로 침체되어 있던 인도네시아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11월 8일, 자카르타 쉐라톤 간다리아 호텔에서 ‘2022 인도네시아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설명회에는 인도네시아 진출 기업인 현대건설기계, 삼성SDS, 락앤락, 코린도, Aplus Logistik, 네오네시아, 무궁화유통 등 총 7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담당자와 구직자간 1:1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이들 기업은 개발자, 내수영업, 총무, 영업마케팅, 재무회계 등 총 15명 이상의 한국인 직원을 이번 취업설명회를 통해 채용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의 회사소개 및 채용정보안내 ▲ EPS센터의 해외취업지원 및 귀국지원사업 안내 ▲코트라 자카르타 무역관의 K-Move센터 소개 ▲ HR전문기업 퍼솔켈리의 취업트렌드와 면접준비 노하우 강연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오찬시간에는 사전 신청한 구직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세션을 진행하여 취업 준비생 대상 맞춤형 취업상담 및 인도네시아 진출 선배의 근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유튜브 채널 “인도네시아 EPS 해외취업”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가 되어, 한국에 있는 인도네시아 취업 희망청년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EPS센터에서는 귀국근로자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이날 한국에서 근무 경험이 있는 인도네시아인 근로자들도 사전신청을 통해 행사에 참석하여 현지인 구인수요가 있는 기업에 현장면접 및 상담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매년 평균 6천명 이상의 근로자가 고용허가제를 통해 한국으로 입국하여 제조업, 어업 분야에서 근무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인도네시아 EPS센터의 권미영 센터장은, “이번 취업설명회가 인재 채용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인기업과 구직청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실있는 사업을 전개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권미영 센터장은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취업 설명회는 종료되었으나, 참석한 구인기업에 지원을 희망하시는 구직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EPS센터의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이력서와 함께 구직희망 기업을 기재하면, 추가적으로 지원기업 담당자에게 전달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인포스트 경제부>
이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속보] 2026년 인도네시아 최저임금 발표 연기… “지역별 현실 반영한 새 산정 방식 마련”](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4/12/▲야시에를리-노동부-장관-180x135.jpg)


















![[기획] 투자청, 외투기업(PMA) 최소 자본금 Rp.100억에서 25억으로 대폭 인하… “비자 단속 숨통” 세부조항](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5/11/투자조정청BKPM은-2025년-10월-2일부터-발효된-새로운-규정을-통해-외국인-투자-법인-PMA-설립-최소-납입-자본금-요건-완화했다.-180x135.jpeg)



























카톡아이디 hanin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