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동포 확진 현황 – 7.19(화) 신규 확진자 1명 발생

코로나19 동포 확진 현황
– 7.19(화) 한국대사관-

ㅇ 신규 확진자 1명 발생
ㅇ 2022년 신고누계 794명(+1) 총누계 1,169명
ㅇ 한국이송 2명
ㅇ 치료중 6명(자가격리)
ㅇ 회복 786명(+3)

* 동포사회 1명의 확진자가 신고되었으나 실제 그 이상이라고 추정됩니다. 인도네시아 확진자도 7.12(화) 이후 3천명 이상 발생하다가 오늘은 5천명이 넘는 등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보건부는 7월중 일일 2만명 이상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급키트는 이정도 추세면 1-2주일 정도 지원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미리 진통해열제(파나돌), 진해거담제(Ambroxol과 acetylcysein 성분), 감기약, 기침약, 체온계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입국시 접종여부와 내외국인 구분없이 모든 해외입국자는 격리면제되며 RAT 검사결과만 필요

* 인도네시아 외 국가에서 접종한 백신접종에 대한 인증 작업은 인도네시아 pedulilindungi 앱에서 직접하면 됩니다. (* 보건부 웟츠앱 0811-1050-0567) (*입국시 앱설치는 의무이지만 인증은 의무가 아닙니다. 종이증명서를 갖고 입국하면 됩니다.)

* 한국 입국시 확진후 완치자가 PCR 검사에서 단순재검출되는 경우 입국지원을 위해 내국인만(장기체류 외국인 포함- 외국인등록증, 거소증 소지자) 출발일 기준 10일 이전 40일 이내 확진결과서로 PCR 음성 결과서를 대체 인정합니다.

– 확진자의 인니 입국은 잔류 바이러스가 전파력이 없다는 국립병원의사 소견서와 보건당국의 서견서로 입국 가능합니다.(5일 격리 의무, 4일차 PCR 검사)
* 미접종자나 1차 접종자는 국립병원의사소견서를 갖고 입국할 수 있으나 입국해서 PCR 검사 하고 4일차 추가 검사를 해서 음성이면 격리해제합니다.

* 동거가족 확진이나 확진자와 마스크 미착용하 동일 공간에 15분 이상 같이 있었던 밀접촉자는 3일간 자가 격리하고,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시 출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오픈카톡방 질문전 반드시 대사관 홈페이지 코로나 공지를 읽어보시고,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공 : 한국대사관
– 제보 : 한인포스트 카톡아이디 haninpost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