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duliLindungi 앱, EU 27개국에서 사용

인도네시아에서 사용하는 PeduliLindungi 앱이 5월 12일부터 27개 유럽 연합(EU) 국가에서 사용이 승인되었다.

유럽 연합 27개국은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벨기에, 불가리아,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헝가리, 아일랜드, 이탈리아, 독일, 크로아티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몰타, 프랑스, 폴란드, 포르투갈, 루마니아, 키프로스,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그리스이다.

인도네시아 정부와 유럽 연합 정부는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의 Covid-19 예방 접종 증명서와 유럽연합 디지털 코비드 증명서(European Union Digital Covid-19 Vaccine Certificate)의 동등성을 인정했다.

이에 유럽 연합에 여행이나 출장을 가는 인도네시아 국민은 유럽 QR 코드를 등록할 필요가 없게 됐다. 유럽연합 지역에서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을 인식하여 제시하면 된다.

유럽연합 27개국 시민의 인도네시아 방문도 마찬가지다. 유럽연합 디지털 코비드-19 백신 증명서 소유자는 더 이상 인도네시아를 여행할 때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다.

PeduliLindungi의 전문 스태프는 “PeduliLindungi은 이미 EU QR 코드 표준로 국제 인증서를 발급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협업을 통해 국제 인증을 받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PeduliLindungi또한 인도네시아 PeduliLindungi는 유럽연합에서 백신 인증 시스템을 인정한 다른 40개국에 합류했다고 말했다.

이번 유럽과 백신 인증 상호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이주노동자, 학생, 외국인 관광객, 기업인 등은 해외 여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게 된다.

안드리 하디(Andri Hadi) 벨기에, 룩셈부르크, 유럽연합 주재 인도네시아 대사는 “예방접종 증명서 승인은 긍정적인 조치로 인도네시아를 찾는 유럽 관광객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