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14일, 화요일
정치평론가인 라이 랑꾸띠(Lingkaran Madani) 연구소장은 메라뿌티 정당연합(Koalisi Merah Putih,이하 KMP)이 조코위를 탄핵할 것이라는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만일 프라보워를 지지하는 KMP 출신 국회의원이 국민협의회 의장을 차지하면 조코위를 탄핵하는 일이 가능할 것”이라고 우려를 전했다고 6일자 Kompas.com이 보도했다.
이에 라이 랑꾸띠(Ray Rangkuti) 정치평론가는 KMP의 조코위-JK에 대한 탄핵 목적에 대하여 “프라보워가 대통령이 되려는 것으로 조코위-JK가 탄핵을 당하면 프라보워- 하따가 대통령과 부통령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라이 랑꾸띠 정치평론가는 “KMP의 정치적 시나리오는 프라보워가 대통령이 되는 것으로 조코위-JK가 탄핵을 당할 가능성이 크다”라고 말했다. 그는 “시나리오는 먼저 지방대표 간선제 법안을 통과시키고 국회의장, 국민협의회, 지역대표위원회, 지방의회에 관한 MD3 법률을 통과시켰다는 것으로, KMP가 조코위-JK 정부를 방해할 수 있어서 결국 국민은 신정부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이 랑꾸띠 정치평론가는 “만일 국민이 조코위-JK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면 KMP는 MD3 라는 법안 국민협의회 (MPR), 국회 (DPR), 지역대표위원회 (DPD), 지방의회 (DPRD)에 관한 법률(2009년 27호 51조 2항)으로 KMP가 조코위-JK를 탄핵될 것”라고 말했다. 그는 이 법률 내용은 “본회의에서 과반수로 모든 게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고 콤파스는 전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