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그게 뭐지?

글. 신지환/ JIS 11학년

지구는 해결해야 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 그 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에너지 문제다. 인구는 증가하고 에너지는 고갈되고 있으며, 또한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공해 문제는 더욱 심각해져 가고 있다. 그 해답으로 가장 유력한 것이 바로 태양열 에너지다. 태양열 에너지는 1839년에 처음으로 만들어 졌으며 시간이 갈수록 더욱 발전하며 각광받고 있다.

태양열 에너지는 태양으로부터 에너지를 무한대로 받을 수 있어 고갈의 우려가 없으며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에너지이다.
그러나 해결해야 하는 몇 가지 문제점도 있다
태양열은 빛에 있는 광자를 소모하여 원자에 있는 전자를 추출한다. 초기 태양열 발전은 약 6%의 낮은 효율을 보이며, 태양 전지판을 만드는 돈이 전기를 만드는 수익성보다 훨씬 많이 나가기 때문에 실험으로만 사용되었고, 상업적으로 원하는 고객이 없었다.

시간이 지나 더욱 기술은 발전해서 빠른 컴퓨터와 새로운 장비 개발로 태양 전지판을 훨씬 효율적으로 만들었다. 약 100cm * 165cm 인 태양 전지판은 320 watt (와트)에 전기를 생성한다. 이것은 대략 6개의 전등을 켜놓을 수 있고, 에네지가 계속 생성되기 때문에 하루에 대략 320w/h 저장할 수 있다.

개인이 투자하여 집에 태양 전자판을 설치하면,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많은 돈을 절약 할 수 있다. 이렇게 좋은 점을 갖고 있지만 만만치 않은 초기 설치비용은 사람들로 하여금 주저하게 만든다.
또한 날씨나 환경에 따른 발전량의 차이로 일정한양을 기대하기 어렵다.

에너지 밀도가 낮아 많은 양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태양전지를 사용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

이런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태양열을 더 많이 사용해야 한다. 태양열은 우리에게 비용없이 매일 주는 에너지며, 우리 모두가 미래를 위해 지구를 지키는 좋은 방법이다.

정부는 초기 비용을 정책적으로 지원해서 보급에 힘써야 하며 개인이나 기업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하며 설치에 힘써야 할 것이다. 지구의 미래를 위해 조금의 불편함과 단점을 극복해야 한다.
우리는 지구를 위해 모두 진지하게 생각해야 할 것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