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위 前 인니 대통령, 블룸버그 뉴 이코노미 자문위원 위촉

▲조코위 대통령 자카르타 동서철도 1단계 착공식 참석. 2024.9.11

조코 위도도(Joko Widodo) 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세계적인 경제 포럼인 ‘블룸버그 뉴 이코노미(Bloomberg New Economy)’의 글로벌 자문위원으로 공식 위촉되었다.

블룸버그 뉴 이코노미## 조코위 전 인도네시아 대통령, 블룸버그 뉴 이코노미 자문위원 위촉

전 세계 경제 거물들과 어깨 나란히… 글로벌 무대서 영향력 확대 기대

조코 위도도(Joko Widodo) 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세계적인 경제 포럼인 ‘블룸버그 뉴 이코노미(Bloomberg New Economy)’의 글로벌 자문위원으로 공식 위촉되었다.

이번 위촉으로 조코위 전 대통령은 국제 경제 무대에서 인도네시아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현안 논의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블룸버그 측은 조코위 전 대통령을 “인도네시아의 포용적 성장과 대규모 인프라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끈 비전 있는 지도자”라고 평가했다.

자문위원으로서 조코위 전 대통령은 ▲지속 가능한 개발 및 에너지 전환 ▲초국가적 무역 및 투자 ▲디지털 경제에서 개발도상국의 역할 ▲경제 외교 등 세계 경제가 직면한 주요 과제에 대한 전략적 통찰력을 제공하게 된다. 세계 4위 인구 대국을 이끈 그의 경험이 복잡한 글로벌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블룸버그 뉴 이코노미(Bloomberg New Economy) 소개

2018년 마이클 블룸버그가 설립한 이 포럼은 세계 경제의 중심이 선진국에서 신흥국으로 이동하는 시대적 변화에 맞춰, 전 세계 지도자와 기업가, 학자 간의 대화와 협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년 싱가포르, 베이징 등 주요 도시에서 연례 회의를 개최하며 글로벌 경제의 해결책을 모색해왔다.

차기 ‘블룸버그 뉴 이코노미 포럼(Forum Bloomberg New Economy)’은 오는 2025년 11월 싱가포르에서 열릴 예정이며, 조코위 전 대통령을 비롯한 자문위원들이 참석해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전략 수립에 나설 계획이다. (Tya Pramadania 법무전담기자)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